살며 사랑하며/시사, 정보

"지압"의 부작용

김레지나 2015. 3. 18. 08:30

"지압"의 부작용

"지압"의 부작 용으로 협착을 들 수 있다.
온몸에 가해지는 압력은 우리 몸에 묶은 피를 밀어 내고 신선한 피가 돌게 하는 좋은 역할도 하지만, 압력이 가해진부위가 협착이되어 순환이 잘 안 되게 하는 부작용을 유발 할 수도 있다.
지압을 수년간 계속 받은 사람 몸에서 딱딱하게 굳은 부위가 발견 되는 것은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계속적인 압박으로 그 부위가 굳은 살이 베기듯 굳어 버리고 ,점점 커지고 주위를 압박하게 되고, 압박이 가해진 부위는 그만큼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몸이 여기 저기 굳어 뭉처있으면 혈액순환에도 지장을 초래해 온몸으로 혈액공급이 골고루 순환되는 것을 방해해 혈압에 이상을 초래 할 수 있고,그 영향으로 뇌졸증 같은 극한 상황으로 발전 할 수 있다.
발바닦에 굳은살이 생기는 원리를 생각하면 알 수 있다. 개인별 차이가 있겠지만 계속 지압을 받는다면 몸에 나뿐영항이 생길 수 있고 그로 인해 우리몸에 유익한 점도 있겠지만 잘못했을경우 해가 될 수도 있고, 많은 사람이 자기도 모르는사이 시간과 돈을 들여서 유익하고자 하는 "지압"으로인해 해를 입고있고 그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