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론 말씀 (가나다순)/파파 프란치스코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부활절 메시지

김레지나 2014. 4. 22. 14:28

부활절 메세지에서 평화를 위해 기도하시는 교황성하
Pope pleads for peace in Easter message
                                                                      2014-04-20 13:42:49


..

Published on Apr 20, 2014

부활 주일: 우크라이나, 베네주엘라, 시리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시는 교황성하. 나이지리아 테러 공격의 종식을 청하시고 계십니다.





친애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기쁘고 거룩한 부활절입니다!



전 세계의 성교회가, 여인들에게 전한 천사의 메세지를 울려 퍼지게 하고 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을 찾는 줄을 나는 안다. 그분께서는 여기에 계시지 않는다. 말씀하신 대로 그분께서는 되살아나셨다. 와서 그분께서 누워 계셨던 곳을 보아라." (마태오 28:5-6)



이것이 복음의 절정입니다. 특별한 굿뉴스(Good News par excellence)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셨던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사건은 우리 믿음과 우리 희망의 근원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그리스도교 정신은 그 근본 의미를 잃었을 것입니다. 교회의 총체적 임무가 그 추진력을 잃었을 것입니다. 그것(예수님의 부활)은 그로부터 처음 출발하고 그리고 계속 새롭게 출발하는 기준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세계에 전하는 메세지는 이것입니다. -사랑의 실체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매달려 돌아가셨지만, 하느님 아버지께서 그분을 들어 올리시어 삶과 죽음의 주님으로 만드셨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사랑이 증오를 넘어, 자비가  죄악을 넘어, 선이 악을 넘어, 진실이 거짓을 넘어, 삶이 죽음을 넘어서서 승리했습니다.



이것이 우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말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와서 보시오!"   나약함, 죄와 죽음으로 특징지어진 모든 인간적 상황에서 굿뉴스는 단지 (말로 표현되는) 언어의 문제가 아닌, 무조건적이고 충실한 사랑에 대한 증언입니다. 그것은 우리 자신을 뒤로 하고 다른 이들에게 다가서며, 삶의 어려움으로 짓눌린 이들과 가까이 하며, 빈곤한 이들과 나누며, 병자들과 노인들 그리고 소외된 이들...의 곁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와서 보시오!" -사랑은 더욱 강력합니다. 사랑은 삶을 부여합니다. 사랑은 황무지에서 희망을 꽃피우게 합니다.



우리 마음 안의 이 기쁜 확신으로, 오늘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 당신께 의탁하나이다!



우리가 주님을 찾고, 주님을 발견하고, 우리는 아버지(Father)가 있으며 고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소서. 그리하여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고 경배하게 하소서!



충돌, 그리고 주로 우리의 책임인 엄청난 낭비로 악화된 기아의 고통을 극복하도록 우리를 도와주소서.



우리가 때때로 착취 당하고 버려지는 나약한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 여자들과 노인들을 보호할 수 있게 하소서.



기니 코나크리(Guinea Conakry), 시에라리온 그리고 라이베리아에서 에볼라 전염병으로 고통받는 형제 자매들과, 소외와 극심한 빈곤으로 번지게 된 너무도 많은 여러 질병들로 고통 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돌볼 수 있게 하소서.



사랑하는 이들로 부터 부당하게 떨어져 있게 되어 함께 부활절을 축하할 수 없는 모든 사람들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 납치되어 있는 많은 사람들, 사제들과 평신도들- 이들을 위로해 주소서.



더 나은 미래와 인간 존엄성 안에서 그리고 가끔씩이 아닌 자유롭게 그들의 신앙을 고백할 수 있는 삶의 가능성을 찾아 자신의 나라를 떠난 사람들을 위로하소서.



주 예수님, 당신께 청하오니, 크거나 작거나, 오래된 것이나, 새로운 것이나, 모든 전쟁과 모든 갈등이 종식되게 하소서.



시리아를 위해 특별히 기도드립니다.  갈등의 영향으로 인해 고통받는 모든 이들이 인도적 원조를 받을 수 있고, 양측 모두 다시는 치명적인 무기 사용을 하지 않으며, -특히 무방비 상태인 일반인들을 향한- 그 대신 오랜 동안 기다려 온, 그리고 이미 오래전에 이루어져야 했을 평화를 위해 과감하게 협상하게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영광이신 예수님, 청하오니, 이라크의 '형제를 살해하는 폭력 행위'의 희생자들을 위로하시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의 협상 재개로 일어난 희망이 유지될 수 있게 하소서.



비오니,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갈등 종식과 나이지리아 지역의 잔인한 테러 공격, 그리고 남 수단의 폭력 행위들이 중단되게 하소서.
 


베네주엘라를 위해서도 청하오니, 그들의 마음이 돌아서서 화해와 형제애적 일치를 이루게 하소서.



올해 율리우스력 (Julian calendar)에 따라 교회들 모두 함께 축하하는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며 청하오니, 우크라이나의 평화 증진의 시도에 빛을 비추시고 분발하게 하시어, 그곳의 모든 관련된 이들이 국제 사회의 지원에 힘입어 폭력 방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단합과 대화의 정신으로 그 나라의 미래를 위한 길을 내도록 하게 하소서.  그들이 형제로서 외칠 수 있게 하소서.  -"Christos Voskrese! [Christ is Risen!]-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주님, 우리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당신께 기도드립니다. 죽음을 이기신 주님, 당신의 삶을 허락하소서, 당신의 평화를 주소서! Christus surrexit, venite et videte!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와서 보십시오!]




친애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부활을 축하드립니다. Happy Easter!




http://en.radiovaticana.va/news/2014/04/20/pope_pleads_for_peace_in_easter_message/en1-792498